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, 예방, 치료

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, 예방, 치료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. 배가 아프거나 복부 팽만감이 있으면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.

 

최근, 풍부한 사람들이 이런 증상을 호소하고 있습니다. 자극성 장증후군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, 특정한 유기적 원인이 규명되지 않은 채 만성적으로 지속되는 복통이나 배변을 말합니다.

 

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
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

 

주로 대변검사나 대장내시경, 혈액검사를 통해 진단되며, 과도한 정신적 스트레스, 과도한 음주, 자극적인 음식, 불규칙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목차

 

 

 

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

 

증상이 심해지면 트림이 많이 생기고 과도한 피로와 어깨 결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. 설사가 동반될 경우 설사약 등 복통 완화제를 복용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호전될 수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고 알려졌습니다.

 

 

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스트레스에 쉽게 노출되는 현대인에게서 쉽게 볼 수 있고, 당장 생명에 위험을 주는 질환은 아닐 수 있지만 지속적인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하기 때문에 스트레스와 심리적 불안을 떨어뜨리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.

 

  • 배가 답답하고 빵빵한 느낌이 들고 평상시 복부 팽만감이 자주 느껴짐
  • 배에서 물소리가 나거나 쓰린 경우
  • 소화불량이 심하고 식사 후에 배가 자주 아픔
  • 심하게 되면 가슴이 쓰리고 매스꺼움이 동반
  • 배변 시에 건강하지 못한 설사

 

 

과민성 대장증후군 방지/치료

 

제일 중요한 것은 건강한 식단과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입니다. 당신은 규칙적인 식사를 통해 균형 잡힌 식사를 해야 합니다.

 

 

그것은 그리고 과민성 장 증후군에 대해서 제일 인기 있는 방지책 중 한 가지입니다. 증상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기 때문에 약으로 치료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.

 

 

스트레스를 줄여주고 과도한 카페인 섭취와 음주를 자제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. 만약 여러분이 규칙적인 장 습관을 잘 만든다면, 섬유질이 많은 사과, 당근, 토마토, 양배추, 또한 차와 유사한 음식을 먹는 것은 과민성 장 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 

일상생활에서 적절한 기력 단련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장운동을 같이 하게 되면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이런 식습관/배변 활동 개선으로 속이 더부룩한 경우 혹은 부은 느낌이 없다면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. 오늘은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, 예방, 치료에 대해 살펴봤습니다.

 

 


 

 

'papa 건강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가슴이 답답한 증세 대표적인 원인 3가지  (0) 2023.06.13
돼지감자 효능 부작용  (0) 2022.11.15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